여성성형클리닉

처녀막재생수술

처녀막재생수술

여성에게 처녀막은?

처녀막은 질 속으로 이행하는 입구에 자리잡고 있으며, 태생기 때 질과 외음부가 연결되면서 형성된 얇은 백색의 반지모양의 구조물입니다. 처녀막은 사람에 따라 완전히 폐쇄된 타입에서부터 완전히 파열된 타입까지 매우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반지모양을 띄고 있어 성관계 후에 3~4군데가 파열이 되고, 성관계가 오랫동안 많았거나 처녀막이 얇은 분들의 경우 형체가 남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녀막은 성관계에 의해서 파열되는 것으로 생각되어지기 쉬우나, 실제로는 자전거, 말타기와 같은 운동, 체조와 다리스트레칭, 무리한 자위행위 등에 의해 파열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면에서 순경의 유무와 상관이 없는 것이 처녀막 파열이지만, 남성의 요구에 부흥하여 배우자에게 기쁨을 주고, 자신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다면, 충분히 필요한 수술이라 여겨집니다.

임현순 산부인과의 처녀막 재생수술 방법은?

처녀막 완전재생

처녀막은 혈관이 없는 조직입니다. 따라서 엄밀하게 말하면 처녀막 파열 시, 처녀막에서 출혈이 되는 것이 아니라, 처녀막 주변 조직이 손상되면서 질 입구 점막에서 출혈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처녀막을 기술적으로 봉합하더라도 피가 통하지 않는 조직이라서 잘 붙어서 처녀막이 완전히 복원되기 어렵다는 점과도 연결됩니다. 그런 이유에서 대부분(클리닉에서는 처녀막 재생수술을 하면, 진짜로 처녀막을 복원시켜주는 수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처녀막 주변조직을 가는 실로 얽어매서 삽입 시에 질 입구 점막이 찢어져서 출혈이 야기되도록 하는 일명 ‘혈흔 수술’을 시행합니다.
본원에서는 이와는 달리 집 입구점막조직의 일부를 절제하고, 흩어진 처녀막 조직을 모아 미세한 실을 이용해 처녀막이 당겨지는 힘을 받지 않도록 3중으로 봉합하여, 처녀막이 완전히 재생되도록 합니다. 실이 녹거나 파열되면, 처녀막이 다시 사라지는 혈흔 수술과 달리 수술 후 수년이 지나도 처녀막의 형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결혼 첫날밤으로부터 기간을 정해놓고 수술을 받지 않아도 되며, 형태적으로 완전한 처녀막 재생수술을 합니다. 따라서 수술 후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는 6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보통 결혼 두 달 이전에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혈흔수술

처녀막 완전재생수술을 받지 못하는 결혼날짜가 촉박한 경우나 완전히 처녀막이 파괴되고 사라져서 복원할 부분이 없는 경우에 결혼 첫날밤 1주 이내에서 가는 실을 이용해 주변조직을 묶어주는 시술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출혈을 야기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형태적인 복원은 이루어지지 않으나 회복기간이 짧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